서울이나 경기도 등 수도권에서 부산 해운대 또는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이동하려면 대중교통 이용시 ktx를 타고 부산역에 도착해야된다.
하지만 부산역에서 해운대까지도 대중교통으로 1시간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길찾기 앱을 이용해서 경로를 탐색해놓는것이 좋다. 아래는 가장 빠른 길찾기 서비스로 부산역에서 해운대까지 가는길을 설명해보겠다.
구글지도로 부산역에서 해운대 해수욕장 가기
구글지도 어플이 설치된 상태라면 앱을 실행한다.
목적지 주소가 해운대 해수욕장이라면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입력하고, 해운대에서 특정 위치라면 그 위치를 입력하도록 한다. 참고로 해운대구는 생각보다 범위가 매우 넓다.
출발지를 부산역. 도착지를 해운대해수욕장을 입력하게 되면 추천경로에서 도보로 버스정류장까지 안내되고, 1003번 버스를 이용할 것을 추천해주고 있다.
11분 마다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버스다. 다른 경로도 있지만 가장 빠른것이 1003번 버스를 타는것이다.
1003번 노선도
초량역. 초량교차로 -> 경남여중입구 -> YMCA -> 부산진역 -> 봉생병원 -> 자성대 -> 눌원빌딩 -> 문현교차로 -> 못골시장 -> 경성대학교 -> 경성대 부경대역 -> 금련산청소년수련원 -> 광안역 -> 수영역 -> 수영교차로 수영역 -> 해강중고교 -> 요트경기장 경남마리나아파트 -> 대우마리나아파트 -> 동백섬입구
위와 같은 순서대로 총 19개 정류장을 지나게 되면 해운대해수욕장에 도착하게 된다.
네이버지도로 부산역에서 해운대 가는길
네이버 지도에서도 동일하게 출발지 부산역, 도착지 해운대해수욕장으로 설정해서 검색해봤다.
역시나 최적 경로가 1003번 버스를 추천하고 있다. 대략 52분정도면 부산역에서 해운대해수욕장까지 도착할 수 있다.
평일 오전 시간대에는 23대의 차량이 운행할 만큼 이용객이 많아서 차량운행의 배차간격이 매우 짧다.
1003번 뿐만 아니라 1001번 버스도 비슷한 경로로 도착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할 사람에게는 버스만큼 좋은 운행수단이 없을 것이다.
부산 지하철로 이동하기
부산 지하철 1호선에서 2호선으로 환승해서 이동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간단하다.
부산역에서 서면역 방향 지하철을 탄다.
그리고 서면역에서 내린다.
장산방향 2호선 지하철로 환승한다. 환승할때는 카드 찍어서 나올 필요 없이 지하철 내에서 환승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해운대역에서 내리면 된다. 내리고 나서 해수욕장 방향으로 이동하면 끝이다.
시간은 1003번, 1001번 버스를 이용할때보다는 조금 더 오래걸릴 수 있지만 편리함은 지하철이 더 나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