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에서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으로 가는길은 지하철을 타고 걸어가는것이 가장 무난하다. 중간에 버스를 갈아타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버스 대기시간을 생각해보면 가볍게 걸어가는것이 좋다.
또한 지하철보다 버스의 경우 사람들이 많이 타기 때문에 매우 혼잡하고 힘들다. 그래서 지하철을 타고 걸어가는것을 추천한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아시아드 주경기장으로 가보도록 하자.
부산역에서 아시아드 주경기장 가는법
부산역 KTX를 타고 내렸다면 부산 지하철1호선을 타고 연산역에서 3호선으로 갈아탄 이후 종합운동장역에서 하차한다. 그리고 아시아드 주경기장까지 걸어가는 코스를 설명해보겠다.
부산역 KTX -> 지하철1호선 부산역(서면방면 탑승) -> 연산역 하차 -> 3호선 환승 -> 종합운동장역 9번출구 ->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대략 700m 거리) 도보 이동
부산역 6번 출구에 들어간다. 그리고 지하철1호선 서면방면(노포동)으로 지하철을 타도록 한다.
계속 이동하다보면 연산역에서 내리도록 한다.
연산역에서 3호선으로 갈아타야 된다.
3호선으로 갈아탄 이후 2정거장만 지나면 종합운동장역에 하차한다.
9번 출구로 나온다.
그리고 길을 따라서 쭈~욱 이동하도록 한다.
계속 이동하다보면 약간의 오르막이 나오면서 다리밑에 횡단보도를 확인할 수 있다.
횡단보도를 건너도록 한다.
그리고 계속 이동한다. 조금 더 오르막길이 나오게 된다.
멀리서 보면 흰색 원통모양의 지붕이 보일 것이다.
아시아드 주경기장이다. 조금만 더 이동하도록 한다.
계속 앞으로 이동하다보면 다리밑으로 내려가게 되고 아시아드 주경기장 근처까지 이동할 수 있다.
조금만 더 이동하게 되면 체육시설관리사업소가 보이고, 커피, 피자, 파스타, 웨딩홀, 뷔페 라는 간판을 확인할 수 있다.
이곳이 입구 이기 때문에 입구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아시아드 주경기장으로 입장할 수 있다.
아시아드 주경기장 가는 또 다른 방법
네이버 길찾기를 사용해보면 아래와 같이 최단시간을 조회할 수 있다.
부산역 1호선 탑승 -> 서면역 하차 -> 13번 출구 ->도보로 266m이동 후 부전시장입구 54번 시내버스 환승 -> 개인택시조합 정류장 하차 ->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 까지 327m 도보로 이동
부산 사람이라면 지하철 탑승후 -> 버스 환승을 선택할 수도 있겠지만 타 지역 사람이 부산에 방문해서 지하철과 버스를 환승하면서 도보로 이동하는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한 번에 지하철로 이동을 하고 조금 더 도보로 걸어서 이동하는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