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을 느낄때 하는 행동

By | 2021년 10월 21일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남녀공학을 나왔다면 자연스럽게 이성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사회에서도 남자와 여자가 함께 일하는 공간이라면 이성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여자가 남자에게 관심이나 호감을 느낄때 여러가지 행동들을 하게 된다. 남자가 여자에게 하는 행동은 매우 찾기 쉬운데, 여자가 남자에게 하는 행동은 생각보다 찾기 힘들다. 어떤 행동속에서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것인지 정리해봤다.

여자들이 남자한테 관심있을때 하는 행동

1) 평소 나를 자주 지켜보게 된다

남자에게 호감이나 관심이 있는 여자라면 평소보다 나를 자주 바라보는걸 경험하게 된다. 그러다가 눈을 마주치게 되면 말이 많아지거나 말이 빨라지거나 다른곳에 시선을 돌리는 행동을 하게 된다.

이런 행동을 여자가 보인다면 남자(나)에게 호감이나 관심이 있다는 증거다. 특히 힐끔힐끔 바라보는걸 남자로써 느껴진다면 90%이상은 호감이 있다는거다.

2) 자연스럽게 가벼운 스킨십을 한다

스킨십이라는 것은 남 여가 서로 친한 사이가 아니고서는 나오기 힘든 행동이 될 수 있다. 특히 직장내 동료나 학교친구 사이에 친하게 지내는 사이인데, 자연스럽게 여자쪽에서 남자에게 스킨십을 한다면 그린라이트일 확률이 높다.

일반적으로 남자가 여자에게 스킨십을 하는것은 매우 조심스럽고 위험한 행동이지만 여자가 먼저 남자에게 스킨십을 하는것은 남자라면 다르게 받아들이는것이 좋다.

가볍게 어깨는 만지거나 옷깃을 만지는 행동들, 뜬금없이 손을 잡는 행동 모두가 해당 된다. 특히 평소에는 스킨십을 잘 안하는데, 술자리에서 꼭 나에게만 스킨십을 자주한다면 99% 그린라이트다.

3) 남자에게 먼저 말을 자주 하는 경우

여자들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누군가에게 말을 함으로써 그 스트레스를 풀게 된다. 특히 여자들끼리 있을때 수다를 많이 떠는 이유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특히 여자는 동성끼리는 서로 말을 자주걸고 친해지려고 하지만 동성에게는 호감있는 사람이나 관심있는 남자에게는 말을 쉽게 걸지 않는다.

그러나 나에게 반복적으로 먼저 말을 자주걸게 되고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진다면 그린라이트일 확률이 매우 높다.

4) 나에게 리액션을 크게 할 경우

여자는 호감가는 남자에게 어떤 말이나 행동을 할때 크게 호응을 하게 된다. 딱히 재미있는 내용이 아닌것 같고, 공감이 되지 않는 내용인데도 여자쪽에서 리액션을 크게 한다면 남자에게 관심을 보이는것이다.

예를들어 아이돌을 좋아하는 여자팬들을 보게 되면 소리를 지르면서 큰 리액션을 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아이돌 남자가수들이 눈웃음만 쳐도 소리를 지르게 되는데 이와 같이 호감이나 좋아하는 남자가 있다면 여자쪽에서 리액션을 크게 한다.

5) 카톡 답장이 빠르고 문장이 성의가 있는 경우

알고 지내는 여자쪽에서 남자가 물어볼때 답장이 빠르고 문장이 길면서 성의있는 내용이라면 그린라이트일 경우가 매우 높다. 보통 여자들은 호감이 생기는 남자가 있다면 항상 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게 마련이다.

그래서 카톡도 자주보게 되고, 남자 카톡 프사도 자주 훔쳐보게 된다. 남자쪽에서 카톡이 오면 최대한 성의있게 보내려고 하고 답장을 빨리하려고 한다.

특히 카톡을 하면서 여자쪽에서 다양한 이모티콘을 보낸다면 남자에게 적극적인 호감을 표현하는것이기 때문에 그린라이트로 봐도 된다.

6) 남자에게 잘 웃어준다

리액션과 함께 남자가 무슨 이야기를 하면 잘 웃는 여자들이 있다. 특히 다른 남자들에게는 잘 안웃는데 나에게만 잘 웃는다면 99% 그린라이트다.

재미없는 이야기도 재밌다면서 박수치면서 웃는다면 여자쪽에서 남자에게 푹 빠져있는 것이기 때문에 남자가 먼저 대쉬를 하면 성공률이 매우 높아질 것이다.

단! 조심해야될 부분이 이성이건 동성이건 누구에게나 잘 웃는 여자라면 나에게 호감이 있다기보다는 사회생활을 잘하는 여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7) 썸녀있어요? 여자친구 있어요?

남자에게 호감을 가지는 여자라면 먼저 상대방 남자가 여자친구가 있는지 물어보게 된다. 여자친구가 없다면 썸타고 있는 여자가 있는지도 관심을 가지게 된다.

특히 학교 친구들과 술자리를 하거나 모임을 가질때, 회사 사람들과 회식을 할때와 같이 친목을 가질때 항상 남자친구, 여자친구, 결혼을 했어요? 등등을 물어보게 된다.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이 있다면 여자친구는 있는지, 썸타고 있는 사람은 있는지 물어보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게 단순히 예의상 물어보는것이랑 물어보가 나서 평소 여자친구랑 잘 지내나, 썸녀랑 어떻냐 등의 질문들을 자주한다면 그린라이트일 경우가 매우 높다.

그린라이트 아닌 경우 주의사항

그린라이트가 아닌 경우들이 있는데 잘못하다가는 오해의 소지가 생길 수도 있다. 남자라면 눈치가 이성에 대한 눈치가 중요한데, 남자들 중에는 눈치 좋은 남자들을 찾기가 힘들다.

때문에 좋은 기회를 많이 놓치게 되고 오히려 오해를 해서 여성에게 비난을 받는 경우도 생기며 남자가 스스로 마음의 상처를 받는 경우도 있다.

이런 난감한 상황을 만들지 않으려면 테스트를 한 번 해보면 된다.

여자쪽에서 남자에게 관심이 있는것 같다고 느낀다면 한 번 더 말을 건내보는것도 좋다. 카톡을 한 번 더 보내거나 진짜 재미 없는 이야기를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런데도 동일한 반응을 보이거나 오히려 더 호감을 표현하는 행동을 한다면 그린라이트일 경우가 매우 높을 것이다. 최종적으로 확인하려면 영화티켓이나 식사약속, 분위기 좋은 커피숍 여행 등 제안을 해보는것도 좋다.

이정도로 가까운 사이가 아닌데 나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것 같다면 먼저 말을 건내는것도 좋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