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누리 동네예보 기상청날씨 보는방법

By | 2022년 07월 04일

기상청날씨 예보의 수준이 매우 높아졌다. 무엇보다 정확도가 높아졌으며, 홈페이지 개편으로 날씨누리 동네예보 수준이 예전 기상청 날씨 수준이 아닐 정도다.

국내 기상청 날씨 예보의 기술력이 높아진 만큼 이제 어느정도 믿고,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마른 하늘에 날벼락처럼 비나 눈을 맞을일이 적어진것은 사실이다.

날씨누리에서 기상청날씨 보는법

기상청 날씨를 정확하게 보려면 날씨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날씨예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지역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위치 바탕으로 날씨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된다.

https://www.weather.go.kr/w/weather/forecast/short-term.do

기상청 날씨누리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 메뉴에서 순서대로 날씨, 예보, 단기예보를 선택한다.

휴대폰 GPS위치추적을 통해 자동으로 현재 위치를 검색해서 찾아준다.

시간대별로 오늘 날씨, 기온, 체감온도, 강수확률, 바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역을 변경하고 싶다면 지역을 검색해서 관심지역으로 등록할 수 있다.

변경된 지역은 자동으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중기 날씨예보도 확인 가능한데, 중기날씨란 2~7일 정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하는 일기 예보를 뜻한다. 6월28일 날씨예보를 확인할때 차주인 7월 3일,4일,5일,6일자 날씨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상청 날씨누리에서는 몇일 단위의 날씨 상황을 설명해준다. 예상 강수량이나 종합적인 전국 날씨 상황을 담당자가 직접 설명을 해준다.

평년 기온과 비교했을때 어느정도의 온도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날씨 예보에 대해서 최근발표시각이 언제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초단기예보, 단기예보, 중기예보 순으로 일자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지역별로 통보문이라고 해서 대략적이 지역별 날씨 상황을 PDF파일로도 볼 수 있다.

통보문을 보고싶은 지역을 선택해서 “통보문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된다.

그럼 이렇게 PDF 파일로 된 지역별 날씨 상황을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날씨 상황을 볼 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통보문의 경우 자주 사용될 일은 없지만 그래도 필요할때 종종 활용가치가 있어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생각보다 존재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