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홈 CCTV를 사용하려면 타포(tapo)와 같은 홈 cctv 카메라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외부에서의 cctv랑 조금 다른 개념인데, 가정용 cctv는 대부분 무선 네트워크로 통신하게 된다.
때문에 타포 c200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가정에 있는 무선 공유기에 연결해서 사용해야만 정상적으로 스마트폰과 cctv가 연결되어 폰으로 cctv 영상을 볼 수 있고, 설정이나 조작 컨트롤을 할 수 있다.
그럼 타포(tapo) C200에서 무선 네트워크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한 번 알아보자. 기본적으로 TP LINK Tapo 앱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야 된다.
위치 액세스 및 권한 활성화
TP LINK Tapo 앱이 실행되었다면 설정 과정에서 위치 켜기 기능을 활성화 해줘야 된다.
자동 연결 및 정확한 일출과 일몰 시간을 위해서 위치 엑세스와 일부 권한을 활성화해야 된다. 설정 후 비활성화도 가능하다. 사진과 같이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면서 활성화 버튼을 선택해줘야 된다.

그럼 Tapo에서 내 기기 위치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할 것인지 물어보게 된다.
허용 버튼을 선택 한다.
스마트폰에서 Tapo 기기에 연결
위치 액세스 권환이 활성화 되었다면 이제부터는 자신의 스마트폰과 타포가 서로 무선 와이파이로 연결될 수 있도록 설정해줘야 된다.

스마트폰에는 이미 연결된 현재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에서 Tapo_Cam_XXXX과 같이 타포 장치의 고유한 Mac주소 마지막 4자리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에서 타포 주소를 확인하도록 하자.
선택하게 되면 타포와 연결이 진행 된다.
타포 장치에서 무선 네트워크 연결
스마트폰과 타포가 서로 연결이 되었다면 타포에서 무선 와이파이 연결을 시도해줘야 된다. 당연히 스마트폰과 타포가 같은 네트워크에서 통신해야 연결이 정상적으로 된다.
현재 연결가능한 네트워크 연결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Tapo 장치가 연결할 2.4GHz 급 네트워크를 선택해줘야 됩낟. 5GHz 네트워크는 통신할 수 없다.
WIFI 연결을 찾을 수 없거나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보거나 재검색을 시도 한다.
네트워크 연결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장치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 한다.

카메라 위치 설정하기
마지막으로 각 카메라 위치를 설정해줘야 된다. 이부분은 관리를 위한 측면이기 때문에 메뉴에 나와 있는, 아기방, 베란다, 화장실, 침실, 캣 타워, 옷 방, 주방 등 다양한 곳에 맞춰서 위치 설정을 한다.

최종적으로 위치설정까지 완료되었다면 구성중… 이라고 표시 된다.
모든 구성이 완료 되었다면 “완료”라고 뜬다.

Tapo기기를 사용할 준비가 된 것이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타포를 실행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