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만드는 프로그램 종류 추천

By | 2021년 10월 07일

노래를 좋아하거나 음악을 만드는것에 호기심과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본인 컴퓨터에 음악 만드는 프로그램을 한 번쯤 설치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된다.

유료 작곡 프로그램이나 음악 제작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무료로 음악이나 노래, 작곡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우선 무료로 사용해보고 유료 전문 음악 제작 프로그램으로 넘어갈 것을 추천한다.

무료 음악 제작 프로그램 종류

1) 케이크워크 소나(Cakewalk Sonar)

무료 음악 만드는 프로그램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케이크워크 소나는 밴드랩에서 인수가 된 상태다. 그래도 현재까지 무료로 배포중에 있다.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퀄리티가 상당하며 많음 음악가들이나 레슨을 해주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무료 노래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창의적인 작곡과 함께 다양한 악기들을 활용해서 노래와 공연을 준비할 수 있다.

무제한 오디오 기록 및 MIDI 트랙으로 영감을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곡을 편집, 믹싱 작업, 마스터링 도구를 활용한 곡 작업이 가능해서 많은 음악 입문자들이 이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2) LMMS

LMMS는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음악, 멜로디, 편곡 등 컴퓨터로 노래 만드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었지만 현재는 윈도우버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무료로 멜로디, 노래를 제작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악기와 샘플 음악, 플러그인도 함께 제공 된다. 전자피아노를 가지고 있다면 연동해서 음악 제작을 할 수 도 있다.

피아노가 없다면 키보드를 이용해서 반주를 연주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전자 악기와 이펙트 플러그인, 프리셋, 음악 샘플을 제공하고 있고 VST 및 SountFont도 함께 지원된다.

3) 스튜디오 원 5 프라임(Studio one 5 Prime)

Studio one 5 Prime은 쉽게 사용가능한 무료 작곡 프로그램이다. 무제한 오디오 및 악기 트랙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상악기와 함께 FX채널도 함께 제공된다.

키보드나 전자피아노 같은 전자악기와도 호환성이 뛰어나며 강력한 XT가상 샘플 플러그인과 음악 플레이를 기능이 있는것도 특징이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 버전이며 Studio one 5 Prime버전을 선택해야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는 유료버전 무료버전를 함께 다운로드 할 수 있다.

4) 개러지 밴드(GarageBand)

개러지 밴드는 애플에서 개발한 무료 DAW 소프트웨어이다. 기본적으로 샘플러, 드럼, 드럼머신, 기타, 스트링, 키보드, 전자피아노 등 다양한 악기들이 내장되어 있다.

음악 만들기가 매우 쉬우며 초보자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게 장점이다. 모든 트랙의 스위트 스팟을 찾을 수 있는 인터랙티브 비주얼 EQ가 내장되어 있다.

아무래도 맥북 프로에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으며 맥북 터치바를 이용해서 빠르게 사운드를 미세 조정하거나 프로젝트를 탐색하고 악기 연주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기본적으로 애플 태블릿PC, 휴대폰, 맥북에서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가능하며 윈도우에 버전도 함게 공개되어 있다.

5) 밴드랩(Bandlab)

쉽게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밴드랩은 케이크워크를 인수하면서 더욱 회사가 커진곳이다. 그만큼 제품의 퀄리티도 높아졌는데, 많음 사람들이 음악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한다.

무료 음악 제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양한 노래나 멜로디, 곡을 편집하거나 편곡, 제작부터 녹음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키보드용 키아노가 제공되고 있으며 전자피아노를 이용해서 연동해서 활용하면 더욱 음질이 좋아진다.

고화질 사운드카드와 디지털 음성 편집 및 처리 기능을 가진 DAW으로써 다양한 곡을 무제한으로 제작, 편곡, 믹싱할 수 있게 된다.

밴드랩을 다운로드 받고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통해서 진행해야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설명이 잘 되어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