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제목 찾는 어플 추천

By | 2021년 09월 14일

거리를 이동하다가 또는 카페에서 공연장에서 음악소리, 멜로디가 흘러나오게 되면 이 음악이 어떤 노래인지 제목을 알고 싶을때가 많을 것이다.

예전에는 주변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봤지만 이젠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 스마트폰 노래 제목 찾는 어플을 이용해서 쉽게 내가 찾고자하는 음악을 검색할 수 있게 되었다.

노래 제목 찾아주는 앱 추천

1) Shazam

정확도가 매우 높은 샤잠 어플이다. 어떤 노래든 휴대폰 스피커를 이용해서 거리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나 노래 제목을 쉽게 찾아준다.

찾고 싶은 아티스트와 가사, 동영상 및 재생목록까지 모든것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으며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어떤 노래든 순식간에 제목을 찾아주는데 대략 2초정도면 노래를 찾아준다. 무엇보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주변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고 애플뮤직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들리는 노래에 맞춰서 제공되는 가사를 볼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도 시청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편의가 강화되어 있다.

2) SoundHound

사운드하운드 허밍으로 노래찾는것을 도와주는 노래 제목찾는 어플이다. 길을 지나가다가 들리는 음악을 바로 찾아주는 무료 음악 확인 앱이다.

음악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실시간 가사와 함께 노래 전체나 영상을 재생할 수도 있다.

노래 가사 제공은 LiveLyrics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대체로 해외 음악을 잘 찾아주지만 국내 가요의 검색 정확도도 매우 높은편에 속해 있다.

사운드하운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도 되지만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3) 소리인식 노래찾기

주변의 소리를 인식해서 노래제목을 찾아주게 된다. 노래 소리를 인식시키게 되면 대략 5초정도에 찾고자 하는 곡의 제목을 바로 보여준다.

곡 정보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정보도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성능이 매우 만족스럽다.

찾은 노래는 무료로 실시간으로 바로 시청할 수 있으며 이전에 찾았던 노래는 자동으로 휴대폰에 저장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다시듣기가 가능하다.

4) Beatfind 음악 인식

Beatfind 음악 인식어플은 주변의 음악을 식별해주는 앱이다.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찾은 음악을 미리 들어볼 수 있고, Spotify, Deezer 및 Youtube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전체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대략 4초 ~ 5초정도면 찾고자 하는 노래를 찾게 된다.

찾은 모든 노래는 미리듣기를 통해서 들어볼 수 있으며 찾은 노래와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도 있다.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음악감상이 가능하며 찾은 노래는 페이스북, 왓츠앱, 트위터 같은곳으로 공유할 수도 있다.

노래제목 찾아주는 어플 사용후기

아이폰 사용자라면 “시리야~ 이 음악 뭐야” 같은 기능으로 쉽게 주변의 노래, 음악을 검색해서 노래제목이나 음악제목을 찾을 수 있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일부 기기에서는 전용 비서 기능이 없기 때문에 말로써 음악을 검색하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 외에 일반 갤럭시, lg, 샤오미, 구글폰 같은것을 이용한다면 노래 제목 찾아주는 어플을 사용함으로써 내가 몰랐던 음악 노래, 알고싶은 음악 노래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