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순위

By | 2021년 12월 15일

엄마 아빠의 생일도 중요하지만 결혼기념일은 생일보다 더욱 중요할 수 있다. 부모님의 결혼기념일이 있었기 때문에 현재의 내가 존재하므로 자식으로써 부모님의 결혼기념일을 챙기는것도 큰 효도가 된다.

특히 분가한 경우라면 단순히 전화를 해서 안부를 묻는것만으로도 부모에게 효도를 하는것이지만 기념일날 부모님 모르게 자녀로써 챙겨준다면 엄마 아빠가 큰 감동을 받을 것이다. 필자가 추천하는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순위를 정리해봤다.

부모님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1. 옷

부모님이 40대, 50대로써 나름 젊은 층에 속한다면 옷을 선물해주는것이 좋다. 특히 40대 부모의 경우 아직도 30대를 꿈꾸며 본인들이 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젊게 보이도록 옷을 선물해주도록 하자.

40대는 예전에는 불혹이라고 했지만 요즘은 워낙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불혹이라고 부르기도 애매하다. 50대도 지천명이라고 했지만 그렇게 늙은 나이가 아니고 무슨일이든 할 수 있는 나이다.

이렇게 시대가 바뀐만큼 젊음을 추구하는 부모들도 많아졌기 때문에 나이든 옷보다는 세련되고 멋진 옷을 선물해주도록 하자.

2. 운동화

40대, 50대, 60대까지 나이가 들게 되면 건강을 위해서 등산이나 걷기 운동 등 여가시간에 자연스럽게 운동을 많이 하게 된다. 이럴때 발과 무릎등 다리 건강을 위해서 운동화를 선물해 주는것이 좋다.

특히 등산을 많이 즐기는 40~50대의 부모들의 경우 등산중에 발복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볍고 등산에 최적화된 운동화가 알맞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선택하자.

3. 가족사진

가족사진은 매우 보기 좋고 오랜시간동안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된다. 부모의 40대 가족사진, 50대 가족사진, 60대 가족사진, 70대 가족사진, 80대 가족사진, 90대가족사진까지 모두 보관한다면 매우 뜻깊고 가치가 높다.

가족사진과 함께 초상화도 준비하는것도 부모님에게 매우 좋은 선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해주고 싶다.

4. 가족여행

먹고 살기 어려운 시기에는 가족여행을 가는것은 매우 드물었다. 소득 상위계층에서만 가족여행을 갈 수 있었지만 요즘같은 시대에는 가족여행은 매우 쉬워졌다.

각 가정에 차 1대씩은 있는게 기본이고, 주말이면 주변 인근 지역 나들이나 1박2일 여행도 많이 다니는 시대가 되었다. 부모님 결혼기념일에 맞춰서 가족들끼리 1박2일 또는 2박3일정도 여행을 다녀오는것이 좋다.

여행중에 맛있는 음식도 사먹고, 추억도 쌓고 효율적이고 가치 있는 결혼기념일 선물이 될 것이다.

5. 돈

바쁜 일상생활속에서 부모님에게 제대로 결혼기념일 선물을 못해드리거나 분가 후 찾아뵙는 일이 뜸하다면 용돈이라도 넉넉히 챙겨드리는것도 좋은 결혼기념일 선물이다.

물론 찾아뵙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것이 더 좋을 수 있겠지만 엄마 아빠 단둘이서 함께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용돈을 충분히 챙겨준다면 오히려 돈을 더 좋아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6. 결혼

남자든 여자든 짝이 있어야되는데 부모 입장에서 자식이 짝 없이 혼자 살고 있는 모습을 보면 안쓰럽기만 하다. 요즘은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고 혼자 살려는 젊은 남성, 여성이 많아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더욱 안타까운 모습이다.

부모들 입장에서는 자식이 배필을 만나 희로애락를 경험하며 삶을 살아가기를 원한다. 사람이라면 짝이 없는 상태에서 사는것은 외로움의 연속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는 장가도 안가는 노총각 아들, 시집도 안가는 노총각 딸을 보면 안쓰럽고 답답할 것이다. 그러나 나이가 어느정도 되었을때 짝을 만나서 결혼소식을 부모에게 전달한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결혼기념일 선물은 없을 것이다.

특히 부모님 결혼기념일에 맞춰서 결혼상대자를 소개시켜준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결혼기념일 선물은 없다.

7. 손주

자식이 결혼을 하면 부모로써 손주를 보고싶어 한다. 아기를 싫어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는 없기 때문에 결혼을 했다면 나이든 부모님을 위해 손주를 선물해주는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실제로 자식이 결혼해서 임신했다는 소식을 부모가 듣게 되면 잔치가 일어나기도 한다. 옛날에는 손녀보다는 손자를 더 좋아했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서는 아들이든 딸이든 손주만 생기면 좋아한다.

때문에 결혼한 사람이라면 노부모가 살아있고 살아갈 날이 많지 않기 때문에 더 나이들기전에 자식을 낳아서 손주를 부모님께 보여준다면 이보다 더 좋은 효도와 함께 결혼기념일 선물은 없을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