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부내륙고속도로 교통상황 보는방법

By | 2022년 09월 08일

중부내륙고속도로는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동하려고 할 때 많이 이용하는 고속도로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서울에서 양평IC를 타고 충주와 김천을 지나 칠서까지 이어지게 된다.

내서JC에서 남해고속도로를 타고, 창원이나 마산, 김해, 부산으로 이동하면 된다. 거리가 총 302.5km이기 때문에 상당히 오랜시간동은 운전해야될 만큼 현재 중부내륙고속도로 교통상황을 미리 확인하도록 하자.

실시간 중부내륙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 보기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ex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을 실행한다.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한다.

ex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이 실행되었다면, 상단 메뉴 -> 노선별교통상황 -> 45 중부내륙선 선택

45 중부내륙선이랑 451 중부내륙지선이랑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노선명을 선택해준다.

양평 -> 창원 방향과 창원 -> 양평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실시간으로 중부내륙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간편하게 보고 있는 상태다.

cctv 영상을 보고싶다면 각 지점을 선택하면 바로 cctv 시청이 가능하다. 현재 날씨상황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휴게소 마다 기름값을 확인할 수 있는것도 장점이다. 대부분 비슷하지만 가장 저렴한 휴게소에서 기름을 넣도록 하자.

상세보기를 선택하게 되면 보다 자세하게 구간별로 도로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ctv도 상세보기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지도보기를 통해 현재 사고가 발생되고 있는곳, 작업중인 구간을 알 수 있게 된다.

아까 확인했던 451 중부내륙지선의 모습이다.

현풍JC -> 금호JC까지 연결되는 고속도로인데, 북현풍과 북대구가 연결되어 있는 고속도로라는점 참고하기 바란다.

이 밖에도 중부내륙고속도로 교통정보를 확인하려면 네이버, 다음에서도 확인가능하지만 ex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을 이용하면 보다 정확하기 때문에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