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보는방법

By | 2022년 01월 14일

주말 나들이를 하기 좋은 날씨에 여행을 하게 되거나 설날, 추석날 같이 특별한 날에 고속도로 이용을 많이 하게 된다. 이럴때 도로가 많이 정체되어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네비게이션을 이용해서 손쉽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겠지만 미리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cctv를 이용해서 확인해본다면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운전해서 이동할 수 있을 것이다.

EX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

ex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실행한다.

상단 메뉴에서 노선별교통상황을 터치한다.

그리고 중부선을 선택한다.

중부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을 볼 수 있다. 하남 -> 남이. 남이 -> 하남까지의 각 구간별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상단 메뉴에서 지도보기를 터치하게 되면 지도를 통해서 고속도로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구간별로 CCTV가 작동되고 있으며 구간을 터치하게 되면 현재 고속도로CCTV 상황도 볼 수 있다. 영상의 화질도 좋고, 긴편이기 때문에 현재 구간별로 고속도로 정체상황인지 원활한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화면에서 하남jc, 동서울요금소, 산곡jc, 경기광주ic, jc, 곤지암ic등으로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고속도로 운전중에 사고가 발생하거나 위험한 경우가 발생했을때 콜센터(1588-2504)로 연락해서 긴급하게 대처할 수도 있다.

네이버지도 교통정보 센터

네이버 지도에서는 내비게이션 길찾기로도 활용되지만 실시간 교통정보로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에서 중부고속도로를 검색하게 되면 화면과 같이 구간별로 원활한지 정체가 있는지 사고와 통제는 없는지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지도에서도 각 구간별로 CCTV를 확인할 수 있다.

지점별 IC, JC 오른쪽에 작은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터치한다.

그럼 이처럼 cctv영상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화면에는 청원방향, 하남방향에 대해서 나열되어 있으며, 하남jc, 산곡jc, 마장jc, 진천ic, 남이jc 등으로 이어져 있다.

만약 서울에서 세종시까지 이동하고 싶다면 중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밖에 없을텐데 미리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보고 정체가 발생되지 않는 도로를 이용해서 이동하기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