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 고속도로 실시간 도로 교통상황 보는방법

By | 2022년 07월 14일

경부고속도로는 서울과 부산을 연결하는 중요한 고속도로이며, 부산에서 서울까지, 서울에서 부산까지 이동할때 가장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고속도로다.

서울에서 출발한다면 중간에 세종시, 대전, 대구를 지나서 부산으로 오게 된다. 서울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이 오래걸린다.

경부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으로 보기

네이버 교통정보에 접속한다. 접속 후 경부고속도로라고 검색한다.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도 된다.

https://m.map.naver.com/traffic/trafficRoad.naver?roadSeq=10002

경부고속도로는 한남 IC에서 만남의광장 부산까지 이어지는 고속도로다. 네이버 지도에서 고속도로의 전체적인 경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각 구간별로 거리수와 교통시간대, 정체가 발생되고 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구간별로 CCTV가 설치되어 있어 cctv를 통해서 도로 통행 상태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매우 편리하다.

CCTV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게 되면 화면과 같이 영상 시청 선택 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해주는 영상이긴 하지만 실제와 다소 5분 ~ 10분정도 영상 시간차가 발생될 수 있다는점 참고하기 바란다.

영상이 실제로 송출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딜레이 되는 시간이 있긴 하지만 대략적인 도로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경부고속도로의 실시간 도로교통상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구간별 상세정보다. 상단 메뉴에서 구간상세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각 구간별로 도로 상황을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다.

정체구간이 어디에서 발생되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정체구간부분에서 우회해서 지나갈 수 있는지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단, 우회도로에 대해서 안내 해주지는 않는다.

사고 및 통제구역이 있다면 부산방향인지 서울방향인지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다.

사고 및 공사중이라면 그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사고 및 공사지점에 대한 안내와 함께 시간대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경부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려면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해주는 로드플러스를 이용해도 된다. 그러나 가독성이 네이버 보다 별로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네이버에서 확인해도 충분하다.

이밖에도 로드플러스 앱을 설치 한 후 이용하는것도 추천한다.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해서 보게 되면 다소 불편하지만 로드플러스 어플은 괜찮은 편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