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실시간CCTV 교통상황 교통정보 보는방법

By | 2021년 11월 24일

출근 퇴근 시간 부산의 도로교통상황을 지켜보면 항상 정체되고 시간을 많이 소요되는 구간이 존재한다. 동서고가, 번영로, 센텀로, 해운대로, 서면로, 중앙대로 등 많은데 미리 실시간 cctv를 확인해보고 이동을 하면 도움이 된다.

부산시에서는 부산교통정보를 실시간cctv 교통상황을 제공해주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되고,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부산교통정보를 찾으면 된다.

부산 교통상황 실시간CCTV 정보 보는법

부산교통정보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한다.

앱을 실행하면 부산시에서 제공해주는 정보인 만큼 타 지역의 교통상황을 확인해볼 수 없다. 소통정보, 트위터 돌발정보, cctv, 도시철도정보, 버스정류소 정보, 버스노선정보, 공영주차장 정보 등 여러가지 메뉴가 보인다.

CCTV를 터치한다.

창 하나가 열리면서 부산지역의 지도가 보인다. 하단 메뉴에 CCTV라는 카테고리를 터치한다.

부산 모든 지역의 CCTV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다. 도로에 설치된 cctv를 보는것이며 우리가 운전중에 단속카메라랑 비슷한 모양의 카메라가 보일텐데 이게 바로 도로정보수집 카메라다.

보고싶은 도로의 cctv영상을 보로면 카메라를 터치하면 된다. 요금이 발생된다고 경고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와이파이면 공짜고 데이터면 데이터소모가 발생된다.

황령터널 도로교통상황cctv를 보고있는 모습이다. 영상은 30초만 재생된다. 그 이후에는 자동으로 닫혀진다.

정체가 심한 도로 및 이동량이 많은 도로의 교통상황을 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제공되고 있다.

소통정보 cctv, 공영주차장, 돌발정보, 동서고가도로, 번영로, 낙동강변도로 등 부산의 다양한 도로의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체가 심한 곳을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고, 원활한 도로는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감전램프에서 확장램프까지 23km/h정도 정체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미리 부산의 교통정보를 확인함으로써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