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방법

By | 2022년 02월 17일

호남고속도로는 천안과 순천을 이어주는 중요한 고속도로다. 특히 명절 시즌에는 호남고속도로를 많이 이용하는 차량들 때문에 정체가 심한곳도 많다.

미리 호남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정체되어 있는 도로의 경우 우회해서 이동하도록 하자. 네비게이션을 믿어도 되긴 하지만 종종 이상한 길을 안내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교통정보 앱을 활용하자.

호남고속도로 교통상황 보여주는방법

1) ex고속도로교통정보 앱

한국도로공사에서는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을 제공해주고 있다. 쉽게 다운 받아 설치해서 시민들이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앱을 다운받아 실행한 후 상단 메뉴에 노선별교통상황을 터치한다.

검색창에 “호남”으로 검색한다.

호남선(호남고속도로)을 선택한다.

천안에서 순천방향의 하행선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순천에서 천안방향의 상행선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논산jc, 익산ic, 삼례ic, 전주ic, 서전주ic를 지나게 된다.

CCTV영상을 선택하게 되면 현재 실시간 교통상황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전반적으로 cctv 화질이 매우 좋다.

우측 상단에 상세보기 버튼을 터치한다.

고속도로 휴게소 위치와 함께 사고지점, 정체지점 등 세부적인 구간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도보기를 통해서 호남고속도로의 위치를 전반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고속도로교통정보 센터에서 제공해주는 자료이기 때문에 정확하며 기타 문의사항도 도로공사에 문의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는게 특징이다.

2)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에서는 지역별, 도로별로 고속도로 교통정보 상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호남고속도로는 총 193.7km정도이며 논산jc에서 서순천ic까지 연결된다.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구간을 통해서 호남고속도로 전반적인 교통상황을 알 수 있게 된다.

구간상세 정보를 통해 구간별로 보다 세부적인 교통상황 확인이 가능하다.

cctv 모양의 작은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지점별 고속도로 cctv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해주는 자료를 바탕으로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정확하다.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도 호남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면 된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고속도로 정보를 볼 수 있다.

3) 카카오 지도

다음 카카오에서도 카카오 맵 지도를 통해서 호남고속도로 교통상황를 볼 수 있게 된다.

고속도로를 지나는 동안 평균소요시간도 확인할 수 있고 순천방향, 논산방향의 노선상황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다음 카카오 지도에서는 고속도로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게 아쉬웠지만 지도를 확대해서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지도에서 제공되는 정보들이 알찾기 때문에 만족스러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