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관광지도 앱 모음

By | 2021년 09월 02일

여행을 좋아하는 여행족들에게 필수적으로 있어야될 것이 바로 우리나라 전국 관광지도다. 관광 안내지도를 보면서 처음 가보는 여행지에 대해서 미리 공부할 수 있고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관광지도 미리보기를 추천한다.

예전에는 실물 지도책을 가지고 다녔지만 요즘은 관광지도 앱(어플)이 많기 때문에 어떤 앱을 이용해서 전국관광지도 보기를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앱을 모아봤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우리나라 관광지도 보는 앱

1) alltourmap

무료로 전국관광지 지도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앱이다.

리스트에서 관광지 안내 보기가 지도보기에도 추가되었기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굉장히 높인것 같다. 가볼만한 곳 카테고리가 있는데 검색하지 않아도 이 앱으로 해결된다.

관광리스트, 관광지도, 여행코스 등에서 하트 모양을 선택해서 가볼 만한곳에 추가하면 된다.

전국 관광지도 안내를 받아볼 수 있으며 내 주변 정보 바로가기, 내 주변 관광정도 편의시설 보기를 통해서 보다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내 주변 500m 반경에 가볼만한곳이 어디가 있는지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관광지 주소와 함께 연락처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인터넷에 검색해서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

2) 전국관광지 지도

전국관광지 지도 앱은 낮선 곳에 여행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앱이다. 전국의 무수한 관광지도 가볼만한 곳을 보기 쉽게 알려준다.

내 위치를 기준으로 근처의 관광지 위치를 거리순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목적에 맞게 원하는 정보를 지도나 리스트형으로 보기좋게 조회해볼 수 있다.

미리 여행하고 싶은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내가 관심가지고 있는 곳에 미리 다녀온 블로거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도 있다.

선택한 관광지 근처의 가보면 괜찮은곳, 유명한곳보다는 숨은보석 같은 곳을 찾을 수 있으며 일정을 미리계획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고 좋은것 같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관광지를 미리 즐겨찾기 해놓음으로써 다음에 찾아갈때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3) 트래블리맵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일정도 함께 기록하면서 전국관광지도도 함께 본다면 일석이조일 것이다.

내가 지정한 위치와 반경에 따라서 각 테마별로 맛집이나 관광지 등 장소를 추천 받아 지도로 볼 수 있다. 숙소는 예약해놨지만 주변의 맛집이나 관광지 정보를 모른다면 피곤할 것이다.

하지만 미리 계획을 세워놓고 동선을 짜놓는다면 효율적인 테마별 여행이 될 것이다. 지도를 보면서 동선 고민도 할 필요도 없이 내 취향과 일정에 맞춰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 관광지도 앱 사용후기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관광지 지도 앱을 사용해봤는데 여행계획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미리 지도를 통해서 위치 파악을 해놓는것이 좋다.

여행의 첫번째 계획은 가고싶은 곳을 찾는것이다. 무작정 여행하기 보다는 계획이 잘짜고, 단순히 여행중에 먹고 자고 오는것 보다는 주변의 관광지를 구경하면서 우리나라 문화를 이해하는것도 재밌다.

유명한 곳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유명하지 않은곳에 자신만의 관광지를 만들어보는것도 하나의 여행의 재미일 수 있으며 즐겨찾기를 통해서 추후 또 다시 같은 곳에 여행해도 좋을것 같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