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앱 깔기 설치 하는 방법

By | 2023년 03월 22일

집 근처에 이마트 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다면 매장 쇼핑 전용인 이마트 어플을 설치하는것은 어쩌면 필수라고 말할 수 있다. 그만큼 사용빈도가 높고, 편리하기 떄문에 자신이 마트 장을 오프라인에서 자주 본다면 설치해보기 바란다.

이마트 앱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마트 – 매장쇼핑 전 필수!라는 앱을 설치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마트페이와 바코드로 결제가 가능해서 정말 편리하다. 추가적으로 포인트적립과 쿠폰 사용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갤럭시폰에서 이마트 앱 설치하기

이마트 어플을 자신의 갤럭시 핸드폰에 깔려면 기본적으로 구글플레이 스토어 계정이 있어야 되고,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로그인 되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설치는 아래와 같이 진행 한다.

  1. Google Play스토어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2. Play 스토어 앱을 실행 한다.
  3. 상단 메뉴에서 “이마트”라고 검색 한다.
  4.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이마트 – 매장쇼핑 전 필수!”라고 보이는 앱을 선택 한다.
  5.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 한다.
갤럭시폰에서 이마트 앱 설치하기
갤럭시폰에서 이마트 앱 설치하기

기본적으로 설치시 모바일 데이터가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에서 설치하는것이 데이터를 아낄 수 있게 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있는 이마트 앱을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다.

매장에서 결제시 사용하려고 하면 계산중에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방문하기 전에 집에서 어플을 미리 받고, 회원가입까지 해두는것이 좋다.

아이폰에서 이마트 앱 설치하기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이마트 앱을 깔수 있다. 이미 앱을 깔았다면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해서 앱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자.

또한 아이폰 사용자도 앱스토어 계정이 필수다. 계정이 없거나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미리 로그인을 하고 나서 앱을 찾아 설치하는것이 좋다.

진행은 아래와 같이 한다.

  1. 애플 계정에 가입하고, 로그인을 한다.
  2. AppStore 앱을 실행 한다.
  3. 오른쪽 하단 검색 버튼을 선택 한다.
  4. “이마트”라고 검색 한 후 “이마트 – 매장쇼핑 전 필수!”를 받기 버튼을 선택해서 설치한다.
  5.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 한다.
아이폰에서 이마트 앱 설치하기
아이폰에서 이마트 앱 설치하기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미리 이마트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해놓은 상태에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는것이 좋다.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고 싶다면 천천히 해도 상관 없다.

이마트 앱이 설치 안될 경우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에서 앱설치가 가능하지만 일부 기기 또는 환경에서 설치가 안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미리 확인을 해봐야 될 부분들이 있다.

  1. Play스토어에서 네트워크 환경설정시 모든 네트워크에서 다운받도록 설정 한다.
  2. 현재 와이파이 환경이라면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 한다.
  3.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현재 본인이 데이터가 남아 있는지 확인 한다.
  4. 휴대폰을 한 번 껐다가 다시 켜보도록 한다.

대부분 위와 같이 진행하면 앱 설치가 안되는 문제는 해결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