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새집으로 이사를 가게 되거나 신혼부부의 집을 방문할때, 그리고 자취를 하고 있는 딸, 아들, 그리고 주변 친구들의 집을 방문할때 빈손으로 갈 수 없기 때문에 선물을 준비하게 된다.
하지만 아무런 의미도 없고 필요도 없는 선물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선물이 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센스 있게 집들이 선물을 하는것이 좋다.
센스있는 집들이 선물 정리
1) 키친타올, 휴지
저렴하면서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는게 키친타올과 휴지다. 휴지는 예전부터 오래도록 살라는 의미에서 선물을 많이 하게 되는데 가정에서 가장 실용성 있게 사용되기 때문이다.
집에서 밥을 잘 해먹지 않아도 키친타올만 있으면 손 씻고, 수건처럼 손 닦는 용도로 활용해도 된다. 휴지와 키친타올이 신혼부부나 혼자 자취하는 남자, 여자 구분 없이 활용도가 굉장히 높다.
2) 식물
집안에 나무나 식물이 있으면 분위기가 달라지고 인테리어 효과도 매우 높다. 단, 벌레가 생기는 식물을 선물하면 안되고 키우기 쉬운 식물을 선물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너무 큰 식물은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사이즈의 식물 또는 나무를와 같은 것을 선물하자. 뱅갈 고무나무가 키우기 쉽고, 벌레도 생기지 않으며 무난한 식물이다.
3) 청소기
가격이 다소 부담될 수 있겠지만 청소기 선물을 굉장히 유용하고 의미있는 선물이다. 30평대 이상이라면 로봇청소기와 같은 것을 선물해주는것이 좋고, 원룸이나 투룸과 같이 10평대 집에서는 무선청소기를 선물해주면 좋다.
청소기는 가격대가 부담 될 수 있고, 상대방이 너무 부담스러워한다면 비교적 저렴한 청소기를 선물하면 된다.
4) 물티슈
신혼부부집이나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 방문하게 된다면 물티슈 만큼 좋은 선물은 없다. 특히 요즘 물티슈는 매우 두꺼운 재질로 되어 있는 물티슈도 있는데 이런 물티슈의 경우 싱크대 청소부터 바닥청소 등 다용도로 활용된다.
아기가 있다면 아기피부에 자극되지 않는 것으로 선물해주는것이 좋고 부담없는 가격대와 함께 의미있고 실용성이 굉장히 높다.
5) 밥솥
1인구가 증가와 함께 혼자 사는 자취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집에 밥솥이 없는 곳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밥솥을 굉장히 오랫동안 사용한다.
그러나 밥솥 안에 있는 고무파킹이나 냄비 같은 경우 소모품이라서 교체를 잘 안하기 때문에 친구집이나 지인 집에 집들이를 가게 된다면 밥솥을 선물해주는것도 좋다.
6) 세제
세탁기에 들어가는 세제나 식기 닦는 용도의 세제 등을 구입해서 선물해준다면 의미도 있고 매우 실용적인 집들이 선물이 된다. 소모품이기도 하고, 그만큼 자주 사용되는 것이다.
가격도 비싼편이 아니기 때문에 세탁용 세제와 식기용 세제를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7) 액자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면 액자 선물도 좋은 선택이 된다. 특히 미술작품으로 된 액자를 선물하거나 가족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서 선물한다면 그 의미가 매우 높다고 본다.
집에 들어왔을때 한 눈에 보이는 곳에 액자가 있다면 기분도 좋아지고, 집안 분위기에도 매우 어울리게 된다.
8) 기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커피머신을 추천한다.
운동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요가매트나 가정용런닝머신을 추천한다.
요리를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식칼, 도마, 접시, 그릇 등와 같이 주방용품을 선물하면 좋아한다.
의미 있는 집들이 선물이라는것이 상대방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는 상태에서 그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선물하는것이 가장 좋은 선물이다.
만약 잘 모르는 사람이거나 예의상 선물해야된다면 위에 리스트에 있는 목록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선물하면 가장 무난하고 괜찮은 선물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