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근로를 하는 월급쟁이들은 꼭 일하기 싫은 날이 있다.
대표적으로 주말이 다가오는 금요일, 주말을 쉬고, 월요일. 이때가 가장 일하기 싫을 날일 것이다.
일하기 싫은날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1) 피곤할때
2) 머리가 아플때
3) 상사에게 욕먹었을때
4) 여친이랑 싸웠을때
5) 남친이랑 싸웠을때
6) 내일 쉬는날일때
7) 중요한 일을 해야될때
8) 주식상장할때
9) 내가 가진 주식종목이 급하락중일때
10) 퇴근 1시간전일때
적어보니 10가지정도로 정리가 되었다.
물론! 더 많은 이유가 있는데 더 이상 적지는 않도록 하겠다.
다양한 이유때문에 일하기 싫은날을 경험하게 된다. 필자는 6번 내일 휴무일이고, 7번 중요한 일을 해야될때라서 지금 이 순간 일하기 싫다.
정말 일하기 싫어서 이렇게라도 글을 적으면서 나만의 마인드컨트롤을 하는것 같다.
그럼 일하기 싫은날에 어떻게 해야 기분 전환이 되고 안절부절 못하고 마음이 편안해질까?
일하기 싫은 날 대처법
1) 가장 쉽고, 가장 우선순위가 낮은 일부터 한다
2) 머리쓰는일을 안한다. 단순한 일을 한다.(택배포장하기, 타부서에 서류 갔다주기, 서류정리하기 등)
3) 물 자주마시기. 그럼 화장실도 자주간다.
4) 현재 본인이 하고싶은것을 하기
5) 단순히 놀기보다는 그래도 생산적인 무엇인가를 찾아서 하기
이정도로 정리해봤다.
일하기 싫을때 꼭 중요한 일. 우선순위가 높은 일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성과도 안좋고, 생산적이지 못하게 된다.
가장 단순하고, 어쩌면 재미없을것 같은 일을 우선적으로 하는것이 가장 현명하고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머리를 너무 쓰게 되면 피곤해지고 머리가 아프기 때문에 일하기 싫을때에는 단순한 일부터 하는것이 좋다.
컴퓨터 내 문서함에 있는 문서들을 정리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을 정리하기, 서류 정리하기 등을 하는것이 가장 좋다.
그래도 회사에서 놀기보다는 무엇인가를 하기 위해서 생산적인 일을 찾는것도 중요하다. 일하기 싫다고 해서 무작정 손놓고 있기 보다는 조금씩 움직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