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사귀는 방법은 예전과 지금은 많이 달라졌다. 예전에는 학교 동아리 활동이나 회사에서 동료들과 친해지면서 지인 소개를 통해서 친구를 사귈 수 있었지만 이마저도 많이 어려워졌다.
휴대폰 채팅 어플을 이용하게 되면 친구 사귀는게 매우 쉽다. 또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밴드와 같은 sns 앱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친구 사귀기 앱 추천
1) 다톡
19세 이상 성인만 이용할 수 있는 다톡은 가입절차가 번거롭지 않고 간단하다. 번호인증과 닉네임, 나이만 입력하면 쉽게 가입을 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익명의 이성친구들과 1:1 채팅이 가능하다. 가볍게 자신의 일상이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어서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다.
심심하거나 외로운 사람들이 친구가 필요할때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거나 자랑하고싶은 이야기가 있을때 누군가에게 자랑을 하고 싶을때도 좋다.
가까운 지역 동네친구를 사귀고 싶을때 주변 사람들에게 말 터놓고 이야기하고싶지만 껄끄러울때 온라인 이성친구에게 털어놓음으로써 심심의 위로를 받을 수도 있다.
2) 위피
가볍게 친구를 만들어서 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이다. 주변에 여자친구, 남자친구가 있는 친구들이 부러울때 나는 왜 이성친구가 없을까 괴로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전해보면 된다.
관심사 중심으로 친구를 소개시켜준다. 매일 나에게 어울리는 친구들이 추천리스트에 표시된다. 맞춤 추천에 맞춰서 영화나 여행, 카페, 코인노래방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일대일 채팅외에는 전화번호와 사진공개는 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이다. 단, 보이스톡은 허용되어서 통화가 하고싶을때 보이스톡을 이용하는것이 좋다.
3) 마음
정말 색다른 친구사귀는 어플인것 같다. 대화친구를 찾아줌으로써 바로 보이스톡을 할 수 있다. 문자메시지로 채팅을 하는것이 아닌 통화를 통해서 상대방 목소리를 들으면서 대화가 가능하다.
쉽고 빠르게 터치 한 번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며 쉬운 연결이라고 해서 가벼운 대화보다는 진지하고 재밌고 스마트한 대화를 할 수 있다.
오늘 있었던 일상적인 대화나 걱정거리, 가족과의 관계, 연인과의 관계 등 고민거리를 털어놓을 수 있는 상대방이 있다는것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싶다.
외모나 조건같은것을 안보고 오직 목소리로 상대방을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과 내가 서로의 생각이나 공감대가 형성이 되는지 알 수 있어서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더 오랫동안 대화를 못해서 많이 아쉬워하는 어플이다.
친구 사귀기 앱 정리
몇년전만 해도 친구사귀기 앱을 이용하면 부정적인 인식이 굉장히 높았다. 그러나 시대가 변하였고, MZ세대 뿐만 아니라 기성세대같이 다양한 세대에서 친구를 사귀게 되는것 같다.
전반적으로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으며 밖에 나가 사람을 잘 못만나는 경우 이렇게 채팅이나 보이스톡을 통해 모르는 누군가와 가볍게 대화를 하며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어서 앞으로 인기는 더 높아질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