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후레쉬(손전등) 기능은 매우 유용하고 효과적인 앱이다. 별도의 후레쉬를 사지 않아도 스마트폰(핸드폰, 휴대폰)만 있으면 어두운 곳을 밝게 밝혀주기 때문이다.
아이폰 사용자 및 안드로이드 갤럭시폰 사용자들이라면 휴대폰의 손전등(후레쉬) 기능을 활용해서 언제 어디서든 어두운 공간에서 긴급하게 사용하기 바란다.
아이폰 후레쉬 켜는법
제어센터에 손전등(후레쉬) 어플이 보이지 않는다면 제어센터에서 손전등을 추가해줘야 된다.
아이폰 설정 아이콘 터치
설정 -> 제어 센터 터치
제어센터 -> 손전등 앱 + 버튼 터치
손전등 어플이 추가되었으며 이제 제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제어센터를 여는 방법은 홈버튼이 있는 기기는 바탕화면 아래쪽에서 위로 스와이프해서 끌어올리면 되고, 홈버튼 없는 모델의 경우 위에서 아래쪽으로 스와이프해서 끌어내리거나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제어센터에 손전등 앱이 보인다.
길게 터치하면 손전등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짧게 한 번 터치하면 카메라 후레쉬 부분에 손전등이 켜진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폰 후레쉬 켜는법
갤럭시폰의 경우 모델에 따라서 손전등앱이 알림창이나 퀵패널 첫페이지에 안보일 수 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손전등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추가해줘야 된다.
상단 상태바를 아래쪽으로 내린다.
더보기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한다.
버튼 순서를 터치한다.
손전등 아이콘을 아래쪽으로 끌어서 이동시킨다.
다시 상단 상태바를 아래쪽으로 내린다. 그리고 손전등 아이콘을 확인한다.
손전등 아이콘을 터치해서 활성화 시키면 갤럭시폰에서 후레쉬 기능이 되는 손전등을 킬 수 있게 된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경우 손전등 추가방식이 비슷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다.
기본적으로 손전등 앱이 있지만 찾는게 귀찮다면 손전등(후레쉬) 앱을 설치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