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미지를 만화캐릭터나 만화 배경과 같이 만화처럼 변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어플(앱)이 존재한다. 사진을 만화처럼 변환해주는 웹사이트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 회원가입을 해서 사용해야된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사진을 만화로 변환해서 여러사람들과 공유해서 활용할 수도 있고, 배경을 카메라로 촬영해서 배경이미지로도 사용할 수도 있다. 물론 앱설치 없이 기본 사진편집 기능이 되는 핸드폰도 존재한다.
사진을 만화처럼 변환해주는 어플
1) Pencil sketch
Pencil sketch이라는 앱을 사용해서 사진을 만화 스케치를 하듯이 만들 수 있다.
앱을 실행하게 되면, 다음 단계 버튼을 눌러서 계속 진행한다.
그리고 마지막 화면에서 “무료 사용 및 구독”을 눌리면 안되고, 좌측 상단에 X 자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X자를 눌러서 팝업창을 닫도록 한다.
사진 메뉴를 선택한다.
만화로 만들 사진을 선택한 후에 아래쪽에 연필 드로잉 컬러 핸드 드로잉 등 다양한 드로잉 방식들을 선택할 수 있다.
무료버전의 경우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지만 단순히 만화스케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Pencil sketch를 사용하는것도 좋을 것이다.
2) cartoon sketch camera
cartoon sketch camera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현재 보이는 화면을 만화처럼 자동으로 변환해준다. 변환된 화면에서 촬영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만화 배경이나 만화캐릭터 인물로 변환해서 사진이 찍히게 된다.
하단 메뉴에서는 세부적인 설정을 지정할 수 있다.
밝기 및 만화 설정 옵션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된 내용은 바로 반영 된다.
흑백 만화, 컬러만화 등으로 선택할 수 있긴 하지만 다소 품질이나 기능적인 면에서는 무료버전이라서 그런지 다소 떨어지는경우가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3) BeautyPlus
BeautyPlus라는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일반 사진 배경을 만화배경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된다.
앱을 실행하게 되면 좌측 상단에 X 버튼을 눌러서 팝업창을 닫아야 된다.
팝업창이 닫히면 우측 하단에 “미니 앱”을 선택한다.
“스타일” 메뉴를 선택한다.
사진을 선택한 후에 화살표 방향을 선택한다.
편집 메뉴를 선택한다.
화면 아래쪽에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카툰 또는 만화 등의 프레임을 선택해주면 된다.
변경된 만화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