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오게 되면 받지 말고, 검색을 통해서 어디에서 걸려오는 전화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스팸전화 및 광고성 전화, 대출전화, 보험전화인 경우 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내 개인정보가 어디까지 공유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지속적으로 광고성, 스팸성 문자나 전화번호가 걸려온다면 검색해서 차단을 하거나 미리 전화가 걸려왔을때 어디에서 걸려온 전화인지 확인하는 방법들이 있다.
구글링으로 전화번호 검색하기
아이폰 사용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구글링으로 모르는 전화번호를 검색, 조회할 수 있다. 아이폰의 경우 최근 통화를 실행한다.
!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한다.
전화번호가 보이는 부분에서 손가락으로 길게 터치하면 복사하기 팝업이 보이는데 터치한다.
구글 google.co.kr 검색창에 접속해서 전화번호를 그대로 검색창에 입력한다.
첫번째 결과에 나오는 더콜 스팸 전화번호부를 터치한다.
대출광고로써 스팸8개가 적혀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070으로 걸려오는 전화의 80%가량은 스팸전화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조회를 해볼 것을 추천한다.
뭐야이번호 앱으로 확인하기
스팸전화를 필터링 하거나 차단, 조회할 수 있는 휴대폰 어플이 있다. 후후, t전화, 뭐야이번호 같은 스마트폰 스팸차단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한다.
뭐야이번호의 경우 앱을 실행하고 스팸정보를 다운로드 받기 한다.
다운로드를 모두 받고 나서 검색 화면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검색결과에 광고인지, 스팸인지 어느지역 단체 연락처인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좋아요, 싫어요를 통해서 이 전화를 받아도 되는것인지 안받아야 되는것인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후스콜 앱으로 확인하기
후스콜이라는 어플은 전화 수신 시 누군인지 바로 핸드폰 화면상에서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텔레마케팅 전화번호인지 받아야 될 번호인지 확인할 수 있게 되는것이다.
지속적으로 걸려오는 모르는 전화번호라면 그 즉시 차단할 수도 있다.
통화 기록을 통해서 스팸전화나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은 전화번호를 차단리스트에 등록할 수도 있다.
사용이 어렵지 않고, 한 번 설치하면 그 이후부터는 기본 전화 어플이랑 연동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면서 관리도 잘 되는게 특징이다.
모르는 핸드폰으로 전화올때 주의사항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온다면 무작정 받지 않기 바란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 사기가 하늘높은줄 모르고 진화되어 있기 때문에 전화를 받으면서 돈이 빠져나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니면 전화를 받음으로써 보이스피싱이나 텔레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연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귀찮기도 하고 본인에게 득이될 부분은 하나도 없다.
때문에 자신이 잘 모르는 번호로 전화, 문자가 온다면 우선 수화기에서 손을 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