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시스템 천장형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난방모드 기능이 안될때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삼성 시스템 에어컨 천장형의 경우 대부분 기업에서 많이 사용된다.
물론 가정집에서도 30평대 이상의 집에서는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최근 지어진 신축아파트의 경우에도 시스템 에어컨을 많이 설치한다. 문제는 난방 모드 설정이 안되어서 불편할텐데 어떻게 해야되는지 아래 내용을 참고하자.
삼성 에어컨 난방 설정 안될때 해결법
일반적으로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을 사용중이라면 냉방전용 에어컨이거나 중앙 제어기에서 난방으로 선택을 하지 않았을 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된다.
낸방, 난방기능이 모두 가능한 에어컨이라면 우선 중앙 제어기를 확인해보자.
중앙제어기란?
16개 그룹을 설정하여 최대 256대 실내기를 ON/OFF 제어할 수 있는 장치를 말한다.
1) 에어컨 차단기 리셋하기
중앙 제어기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가능하다면 에어컨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려주도록 한다. 이것으로 리셋이 완료된다.
제품 회로에서 순간적인 오동작이라면 조치가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조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전문 기사가 점검을 진행해야된다. 이 즉시 삼성서비스센터(1588-3366)에 연락하기 바란다.
2) 난방 운전을 선택한다.
에어컨 차단기 리셋이 완료되었다면 무선 리모컨이나 유선 리모컨을 이용해서 [운전 / 정지]버튼을 눌러 제품을 켜도록 한다. [운전버튼]을 눌러서 [난방]을 선택한다.
3) 중앙 제어기 장치가 설치된 경우
중앙 제어기 장치가 설치된 환경이라면 해당 장치에서 운전모드를 변경해줘야된다. 중앙 제어기는 일반적으로 사무실 벽면에 붙어 있으며, 액정은 없다. 버튼만 16개 있는 제어 장치다.
일반적으로 학교나 관공서 등 여러대의 에어컨을 관리할 때 사용되며 중앙 제어기에서 설정을 변경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직접 확인이 어렵다면 관리사무소 직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학교 같은 곳은 행정실, 일반 회사 건물의 경우 방재실, 전기실 등에 존재한다.
중앙 제어기 우측면 스위치 -> 냉방/자동/난방 선택스위치가 있다.
스위치 [냉방]상태에서 조절 장치를 [난방] 사용으로 변경한다. 스위치에 [난방]으로 선택하면 된 것이다.
웬만하면 자동으로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각 실의 온도에 따라서 냉방/난방 혼용 동작이 되어 혼용운전에러(E161)가 발생될 수도 있다.
DMS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라면 설정이 냉방전용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냉방전용으로 설정된 경우 난방으로 재설정해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