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보일러 온도 조절기 사용법

By | 2021년 12월 29일

경동나비엔 보일러를 사용하는 경우 제대로된 사용법을 몰라서 겨울철 난방비를 많이 내는 경우를 경험하게 된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충분히 난방비를 아낄수 있으며, 외출기능과 온수온도조절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절약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경동나비엔 보일러는 도시가스 보일러를 많이 사용하고 시골이나 특별한 지역에서는 기름보일러도 사용된다. 실내온도 조절기 사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 참고하기 바란다.

경동 보일러 온도조절기 사용방법

기본적으로 경동나비엔 보일러 온도조절기 모델들의 사용법은 비슷하다. 아래 내용은 NR-40E모델에 대해서 설명해놓는다. NR-36D, NR-36E, 20, 15 등 여러가지 모델들이 있는데 대략적인 사용법은 동일하다.

전원 ON/OFF

실내온도조절기의 전원버튼을 누르게 되면 전원램프에 불이 들어오면서 LCD창에 켜지게 된다. 보일러 온도 조절기가 켜진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다시 한 번 더 누르게 되면 전원램프와 LCD창이 꺼지며 운전이 정지된다.

난방온도조절

실내온도를 난방하기 위해서는 기능선택 다이얼을 돌려서 실내로 맞춰준다. 실내램프에 불이 켜지면 난방조절 다이얼을 돌려서 원하는 난방온도로 맞춰주면 된다.(10도 ~ 40도까지 설정가능)

난방을 정지하려면 외출버튼을 누르면 된다.

온수온도조절

온수온도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주게 되면 저, 중, 고 중에서 원하는 온수 온도를 선택하면 된다.

외출모드설정과 해제

온도조절기에 보이는 외출버튼을 눌러주면 외출램프에 불이 켜지면서 외출기능이 설정된다. 외출기능을 해제하려면 외출버튼을 다시 누르거나 기능선택 다이얼을 돌려서 원하는 난방모드로 변경하면 된다.

외출 램프가 꺼지면 외출기능이 해제되게 된다.

추가적인 내용을 확인하거나 경동나비엔 보일러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온수 작동이 정상적으로 안된다면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 방문하거나 경동나비엔 고객상담센터(1588-1144)에 연락하기 바란다.

One thought on “경동나비엔 보일러 온도 조절기 사용법

  1. 박대관

    실내온도와사용온도
    실내온도가25도면 난방/온수온도는 실내온도보다 높/낮게 어떻게 설정해야하나요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