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되는 자전거 앱 추천

By | 2021년 11월 11일

카카오맵 자전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다보면 부족한 기능들이 있는것 같아서 더 좋은 방법을 찾다가 여러가지 자전거에 내비지원이 되는 앱을 찾게 된다.

네이버 길찾기 앱이나 카카오맵, T맵으로도 활용할 수 있지만 무엇인가 조금씩 부족해서 우선 내비게이션이 지원되면서 자전거 라이딩을 할때 보다 도움이 될 만한 자전거 어플은 무엇인지 있는지 정리해봤다.

자전거 내비되는 앱 추천순위

1) 사이클링

자전거 타기와 달리기 그리고 트레킹과 하이킹시에 대부분의 데이터를 앱에 저장되게 된다. 최대 자전거 속도와 평균 속도를 측정하고 기록한다.

얼마만큼의 시간과 페이스를 유지하였고, 내가 소모한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에서 경로표시와 경로설정도 가능하다.

해발 고도 모니터링과 GPS, 지도 및 기압계 센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전거를 타고 있을때 여러가지 자료를 한 번에 모을 수 있는게 특징이다.

2) 오픈라이더

라이딩을 시작하기전에 현재 날씨와 미세먼지 상황, 자외선 등 자전거를 탈때 필요한 주변 환경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자전거 전용도로를 중심으로 안전하게 자전거 내비게이션이 제공된다.

음성안내와 함께 경로를 벗어나게 되면 자동으로 다시 검색이 가능하고, 도착지까지 남은 거리와 남은 시간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현재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자전거 속도계와 다양한 지도 기능 자동 일시정지, 여러가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기록을 저장할 수도 있다.

이 앱도 자전거를 타면서 소비한 시간과 거리, 칼로리, 휴식시간, 구간별 속도같은것도 함께 집계가 되어 편리하다.

3) 카카오맵

자동차 내비게이션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면서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도 함께 활용하면 좋은 자전거 전용 기능이 추가된 카카오맵이다.

상승하는 구간이나 하강하는 구간의 개념도 넣었고, 횡단보도와 교량표시되 된다. 자전거도로인지 아닌지 내비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현재속도와 턴바이턴 안내 표시, 주행거리, 남은거리도 함께 모두 표시되어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자전거를 탈때 속도계가 중요한데, 자전거 속도계와 자전거 어플의 평균 속도, 최고속도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얼마만큼 칼로리가 소모되어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자전거를 타다가 주변에 맛집이 있으면 들릴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 부분도 매력적인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다.

4) trimm 사이클링 센터

자전거 주행 거리와 속도와 같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기록에 저장할 수 있다. 경로 계획 및 관리기능을 가진 자전거 내비앱이다.

자전거 주행 데이터 실시간 확인과 네비게이션 기능, 다양한 블루투스 센서를 통해서 스피커, 케이던스, 심박계, 파워미터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놓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는 상황에서도 자전거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5) 벨로가 사이클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라면 안전하게 목적지 까지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네비게이션 지원이 되는 자전거 앱을 추천할 수 밖에 없다.

벨로가 사이클도 기본적인 내비게이션 기능과 함께 주행거리, 속도, 칼로리 소모량 확인등 다른 내비용 자전거 앱에 있는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

지도에서 목적지까지 최단경로 찾기 검색이 가능하며, 현재 라이딩한 거리와 시간, 평균속도, 소모 칼로리, 누적 상승고도 등 자전거를 탈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기록한다.

내비지원이 가능한 자전거 앱 특징

내비지원이 가능한 자전거 어플을 사용해보게 되면 기본적으로 자전거 속도상황, 누적거리 킬로수, 소모 칼로리 상황을 기록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내비게이션의 기능은 약간식 다르지만 각각의 부가적인 기능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보다 정확한 내비 지원이 가능한 자전거 앱의 경우 기술력 차이에서 확연하게 벌어지는것을 볼 수 있었다.

내비가 되는 자전거 앱은 자동차 내비앱이랑 다르면서도 유사한 면이 많다. 경로탐색이나 주변 맛집 탐방같이 서로 동일한 부분들도 있지만 칼로리 소모와 같은 자전거 앱에만 있는 기능에서 차별화가 되어 있었다.

One thought on “내비게이션 되는 자전거 앱 추천

  1. 박대현

    감사합니다
    귀하의 추천으로 사이클링 프리미엄으로 다운 받았는데
    사용법을 모르겠내요. 목저지 입력법은 어떻게 하나요?
    메뉴얼을 찿아볼 수 있나요?
    사용법에 대한 유튜브가 있으면 좋겠는데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