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도 어플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것은 구글지도입니다. 구글지도에서는 일본에 여행갔을때 구글지도를 켜게 되면 사용자 위치(GPS)를 파악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다면 일본 지역명이나 지하철, 버스 정류장, 음식점, 편의점 등 여러곳을 쉽게 한국어로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별도의 일본 지도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구글지도 하나만으로 일본 여행시 여행지도로써도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일본에서 구글지도 한국어로 사용하기
구글지도 앱을 실행하게 되면 지역별로 일본어와 함께 한국어가 함께 표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카카오지도, 네이버지도에서는 일본지도가 나타나지 않거나 한국어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지만 구글지도를 사용하게 되면 쉽게 한국어로 지역이름, 도로이름, 지하철이름, 역이름 등 여러가지 정보가 한 번에 한글로 표시됩니다.
무엇보다 한글로 검색하게 되면 그대로 한국어로 표시되어 검색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일본에서 지도로 위치를 찾거나 주소를 찾는데 활용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기야마 역을 찾는다면 현재 기야마 역에 언제 지하철이 도착하고 출발하는지 세부적인 정보가 나타납니다. 주소와 함께 사용자가 직접 경로탐색이나 출발지 설정 등 세부적인 기능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본 지도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도 구글지도를 사용하게 되면 충분히 일본 여행 중에 길찾기를 통해서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을 쉽게 찾고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지도에서 한국어 변경하는 방법
구글 지도에서 일본 여행 중일 때 한국어로 표시되기 위해서는 한국어 설정이 되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만약 한국어 설정이 안 되어 있다면 한국어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지도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고 싶다면 구글 지도에서 우측 상단의 사용자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Google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여러 가지 개인정보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개인 정보를 선택합니다.
개인 정보에서 일반 웹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웹상의 구글 서비스 설정을 관리하는 부분인데요, 이 설정이 기본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어야 됩니다. 만약 일본어로 표시되어 있다면 한국어로 변경해 줍니다.


추가적으로 자동으로 언어 추가를 사용으로 변경해 줘야 됩니다. 그 이유는 구글에서는 사용자가 구글 서비스에서 자주 이용하는 언어를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이렇게 추가된 언어로 된 일본 지도에서 지역 이름이나 철도 이름, 호텔 이름, 관광지 이름이 모두 한글로 표시되는 것입니다.
추가된 언어는 언제든지 저장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잘하게 된다면 아무런 문제 없이 일본에서 구글 지도를 사용할 때 한국어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