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것이 아닌 간편하게 듣기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성경읽어주는 어플을 사용하면 하나님 말씀과 함께 성경말씀 검색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내가 직접 주제별로 성경을 검색해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
무엇보다 아침에 좋은 성경말씀을 들음으로써 그날 하루가 굉장히 맑아지게 되고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으며 생활의 활력이 생기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아침을 시작할 수 있다. 바쁜 생활속에서 읽기 힘든 성경을 들어보도록 하자.
CBS 성경통독
CBS에서는 성경통독 앱을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굉장히 깔끔하면서 필요한 기능들만 있기 때문에 좋은 성경말씀을 듣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추천해주고 싶은 성경 앱이다.
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다.
- Play스토어 앱을 실행한다.
- 상단 메뉴를 선택한다.
- “CBS 성경통독”이라고 검색한다.
- 검색된 결과에서 설치 버튼을 선택해서 설치한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부터 성경을 자동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활용해보자.
오늘의 성경 읽어보기
CBS 성경통독을 실행하게 되면 오늘의 성경을 바로 들어볼 수 있다.
몇 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각 기능에 대한 것을 설명해보겠다.
- 화면 하단 ▶ 버튼은 자동으로 성경을 읽어준다.
- 재생속도를 빠르게, 느리게 조절할 수 있다.
- 각 구절별로 어느부분을 읽고 있는지 표시된다.
-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다.
- 글자 크기 조절이 가능하다.
- 읽고 있는 구절을 자동으로 넘기거나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 반복적으로 성경 듣기가 가능하다.
- 맨 처음 상단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이렇게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활용하면 된다.
실제로 사용하는 기능은 별로 없으며 재생 버튼 ▶ 이것만 선택하고 멈추고를 반복해주면 된다.
성경검색하기
CBS 성경통독에서는 자유롭게 다양한 하나님 말씀인 성경검색이 가능하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아래와 같이 따라해본다.
- 하단 왼쪽 “성경검색”을 선택한다.
- 생각나는 구절이나 단어 등을 입력한다.
- 많이 사용되는 단어들 중에 하나를 선택해도 된다.
- “고전”이라고 검색하였으며 성경 본문에 고전이 들어가 있는 성경들만 검색된다.
이렇게 해서 다시 성경을 들어볼 수도 있다.
자동으로 읽어주기 때문에 매우 듣기 편하고 좋다.
묵상노트
묵상노트는 익명의 사용자들이 올려놓은 글들이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 성경을 읽고 있고, 어떤 구절을 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음이 불편하거나 불안해질때 보면 좋은 성경들도 함께 올려놓고 있다.
특정한 구절, 문장 등을 정리해서 올려놓기도 하기 때문에 묵상노트가 생각보다 좋은 기능을 한다.
주제별 말씀
기도, 말씀, 믿음, 회개, 사랑으로 대함, 사랑으로 말함, 사랑으로 행함, 성령 등 다양한 주제별로 여러가지 말씀들을 감상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성경 검색에서 어떤 것을 찾아야 되는지 잘 모르겠다면 주제별 말씀을 읽어보고 세부적으로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 하단 “주제별말씀”을 선택한다.
- 기도, 말씀, 믿음, 회개, 사랑으로 대함 등에서 하나를 선택한다.
- “기도”를 선택하였다면 요일별로 각 문장이나 구절을 읽어볼 수 있다.
생각보다 이 기능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주제별로 좋은 말씀과 기분 좋아지는 말씀들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CBS 성경통독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인터넷이나 다른 앱을 사용하고 있어도 성경듣기는 계속 가능하다.
휴대폰에서 상단 메뉴를 아래쪽으로 내리게 되면 “성경통독이 실행 중 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상태에서는 자유롭게 성경듣기가 가능하고, 휴대폰 화면이 꺼져 있어도 계속 읽어주기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