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남부순환고속도로는 노선명 300번이고, 서대전JC와 산내JC를 연결하는 고속도로다. 정확히 대전 남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대전 남부순환고속도로로 이름이 지어졌다.
대체로 이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은 양호한 편에 속하며 종종 휴가철이나 명절때 정체되는 경우가 있으며 평일에는 전반적으로 도로가 양호한 편이다.
대전남부선 고속도로 교통상황 보기
한국고속도로교통정보 센터 EX에서는 교통정보앱을 제공하고 있으며 편리하게 사용자가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볼 수 있도록 실시간cctv, 사고지점, 작업지점, 정체구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노선별교통상황을 선택한다.
차례대로 대전 이라고 입력하고 대전남부선(300)을 선택한다.
고속도로 정보가 매우 간단히 되어 있다. 산내 -> 서대전을 확인해보면 산내jc -> 안영ic -> 서대전으로 연결된다.
서대전 -> 산내로 연결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중간에 서대전 구봉터널이 보인다.
이사1교의 cctv 영상을 확인해보니 전반적으로 도로 교통상황은 양호하다. 하단에는 시간대별 날씨 상황도 볼 수 있게 된다.
고속도로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휴게소가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주유소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
상세보기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구간별로 세부적인 도로교통 상황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중간중간 cctv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cctv를 통해서 도로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지도보기를 통해서 대전 남부순환고속도로의 전반적인 도로 상태를 볼 수 있게 된다.
도로에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현재 교통상황이 양호한 상태다.
작업중이라면 작업 표시로 되어 있는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작업중인곳은 서행해서 운행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