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계산기 사용방법

By | 2022년 08월 30일

콘크리트란 무엇인가?

콘크리트는 골재와 바인딩 재료를 사용하여 준비되는 특수 건축 자재다. 여기서 결합 물질은 시멘트 또는 석회를 말한다. 반면에 골재는 모래, 뿌리 덮개 또는 자갈이다.

콘크리트는 전 세계의 건설 과정에서 사용된다. 여기서 포틀랜드 시멘트라는 용어는 실제로 콘크리트에서 강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주요 재료다.

일반적으로 모든 공사에서 콘크리트가 바위처럼 단단 해지는데 28일정도 시간이 걸린다. 그래서 건설에 사용되는 가장 선호되는 재료인 이유다.

콘크리트 계산기(concrete calculator) 사용해보기

무료 콘크리트 계산기를 이용해서 실제로 사용될 양(bags)을 정할 수 있다. 길이, 너비 및 높이와 같은 건물의 크기를 측정하고, 속성이나 면적을 결정하여 포장에 필요한 콘크리트 양을 계산할 수 있다.

콘크리트 계산기

슬래브(Slabs) 계산을 위해서 Thickness값과 width, length값을 각각 입력해준다.

계산하기

계산하기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cubic yards값이랑 중량별 혼합 콘크리트양이 자동으로 계산된것을 볼 수 있다.

총 3가지 콘크리트 종류에 대해서 계산할 수 있는데 두번째는 푸딩이다.

푸딩, 기둥 계산

depth, width, length 값을 각각 입력해준다.

계산하기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서 결과가 출력된 것을 볼 수 있다.

기둥(columns) 값도 역시나 계산을 할 수 있다.

콘크리트 계산기

diameter 값 즉 기둥의 지름값을 입력해주고 height 값도 함께 입력하게 되면 역시나 필요한 콘크리트양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참고로 알아둘 부분이 있는데, 콘크리트 부피가 측정되는 표준 단위는 cubic yards의 값이다. 표준 cubic yards값에 대한 bags 값을 정리해놨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Bags Per Yard  
Baggage Weight (lb) Bags Per Yard
40 90
50 72
60 60
80 45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