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 노트는 회의중 또는 미팅중에 음성으로 녹음해놓은 파일을 글자로 변환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회의시간에 메모할 시간이 부족할때 이와 같이 휴대폰에 녹음을 해놓게 된다면 편리하게 메모할 수 있다.
주변 잡음이 심하면 메모가 잘 안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사무실 같은 한정된 공간에서는 효과가 매우 높다. 모바일 스마트폰 버전 외에 PC 버전으로 클로바 노트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보겠다.
아이폰 클로바 노트 PC버전으로 접속하기
네이버에서 클로바 노트를 검색해서 하게 된다면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는 앱 다운로드를 요구하게 된다.
그래서 링크 연결된 클로바 노트 페이지로 접속하게 되면 자동으로 PC버전 접속이 가능하다.
화면에서는 아이폰에서 pc버전으로 클로바노트에 접속한 모습이다.
클로바 노트에 접속하게 되면 약관 동의에 대해서 동의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만 하고 그 외 다른 내용은 동의하지 않도록 한다.
공유받은 초대코드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만약 지인에게 받은 코드가 있다면 200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서 초대 코드 입력을 추천하지만 만약 없다면 “건너뛰기”를 선택한다.
핸드폰에서 클로바노트를 하는것과 큰 차이가 없으며 “새 노트 만들기”를 선택해서 음성 파일을 업로드하여 클로바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녹음된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보기 바란다.
내 pc에서 음성파일을 첨부하거나 끌어오기 해서 추가할 수 있다.
한 번에 음성 파일 길이는 최대 180분까지만 가능하다.
아이폰 및 갤럭시 휴대폰에서도 파일 첨부를 하게 되면 휴대폰 내의 저장 폴더에서 파일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클로바 노트 앱 다운로드 없이 이용가능해서 매우 좋다.